채식 지향 요리/소스,장,베이스

타히니 소스(Tahini sauce) 만들기/참깨 페이스트

이참에 2022. 3. 15. 20:48

안녕하세요.
채식을 지향하는
플렉시테리언 다이어터
이참에 입니다.

저는 중동 음식중에
후무스와 팔라펠을 좋아하는데요.

예전에 외국에서 처음 후무스를
먹었을때 무척 어려운 요리라고
생각해서 만들어 볼 엄두를 못 냈어요.

어느날 외국 블로그에서 레시피를 찾아보고
의외로 만드는 방법이 쉽다는걸 알게되어
집에서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한가지 걸리는 문제가 있었어요.

후무스를 만들려면 타히니소스가
필요한데 집에 푸드 프로세서가 없어서
믹서기를 사용했더니 거친 식감이
영 거슬리는게 제가 원하던 식감이
안 나오더라구요.

 

결국 인터넷을 통해
기성품으로 나와있는
타히니 소스를 구입해서
후무스를 만들어 먹었어요.

15만원 상당의 외제
푸드 프로세서를 장바구니에
넣었다 뺐다 몇 번을 고민하다가
김장철에 양념 준비할때 쓰려고 구입한
국산 다용도 믹서기 생각이 나서
꺼내서 사용해 봤더니 곱게 잘 갈리네요.

집에 다용도 믹서기 있으시면
푸드 프로세서 또 구입하지 마시고
다용도 믹서기 활용해 보세요.

타히니 소스(Tahini sauce) 만들기
재료
참깨 150g
올리브유 4스푼
소금 약간

 

1.
이미 볶아서 나온 참깨이지만
한번더 후라이팬에 약불로 볶아 주세요.
(따뜻할때 갈아주면 더 빨리 만들어 지는거 같더라구요)

2.
다 볶은 참깨를 다용도 믹서기에 넣고
중약 단계에서 5분간 갈아 주세요.

3.
참깨가 서로 뭉쳐질 정도로
잘게 갈아 주세요.

4.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넣어 주고 계속 갈아 주세요.

5.
소스 형태의 점도가 나오면 믹서기를 멈춰주고
소독된 유리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타히티 소스 (Tahini sauce)


 

타히니 소스만 만들어 놓으면

후무스 만드는건 일도 아니예요.

ㅎㅎㅎㅎㅎ

다음엔 이렇게 만든 타히니 소스를 사용해

후무스를 만들어 볼께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